반응형

국가직9급공무원시험 11일 합격자 발표, 면접시험 강화

 

9급국가직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임박했습니다.

노력하신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 입니다.

금년 국가직9급시험은 영어시험이 아주 어려워서 수험생들이 애를 먹었습니다.

전체적인 체감난이도가 높아져서 합격선이 어떻게 형성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제도가 자주 변경이 됩니다. 항상 최신 시험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 시험부터 면접시험이 변경되어 시행이되므로, 변경되는 내용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면접관련 국체적인 내용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때 어느정도 공지가 될 것 같습니다.

 

국가직면접시험에서는 대부분이 보통이나 우수평가를 받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부터는 미흡판정을 받는 수험생들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개별면접시간이 길어지고, 5분 스피치가 시행이 됩니다.

 

이번 필기시험 합격자를 발표할때 면접시간이나 일정등이 구체적으로 발표가 됩니다.

그리고 조만간에 5분 스피치 관련 구체적인 진행내용이 발표 될 전망입니다.

관련된 내용이 나오면 정리해서 바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공무원시험에서 앞으로는 면접시험이 강화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인성과 자질을 충분히 검토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인데요..이는 바람직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면접등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사교육이 번창할것 같습니다.

 

요즘 공무원시험 준비하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학원기본강의 듣고, 문제풀이, 특강, 단과, 교재, 동영상강의, 기타 용돈등등 많은 돈이 들어가는데요.

공무원시험 전형이 바뀌고 단계가 길어질수록 사교육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경찰시험의 경우 필기시험이후에 체력시험 면접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 별도의 돈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돈 없으면 공무원시험 준비하기가 정말 어려운 세상입니다.

 

국가직9급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6월 13일에 서울시공무원시험, 6월 27일에 지방직9급공무원시험에 있습니다. 중요한 시험이 연달아 시행되므로 전체적인 일정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서울시공무원시험은 메르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서, 시행여부가 아직까지는 불투명합니다. 현재는 원래일정대로 시행하겠다는 계획이지만, 지역사회감염자가 한사람이라도 나오면 즉각 중지하겠다는 것이 서울시의 입장입니다. 서울시 발표내용을 수시로 확인을 해야 하겠습니다.

 

금년도 9급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나면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