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억하세요 당신의 가치는 무한대입니다

 

갈수록 세상이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힘들기도 하고 삶의 질은 더욱 내려가기만 합니다. 초등학생들부터 할아버지 할머니들까지 다들 나름대로 너무 힘들어 하면서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자살률이 세계1위라고 하죠. 이혼률도 급격하게 치솟으면서 세계 1위라고 합니다. 최근들어 심각한것은 노인들의 자살률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지만 경제적인 문제가 가장 클 것 입니다. 이는 사회복지측면과 밀접하게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부실한 복지체제를 반영하고 있는 것 입니다.

 

노인들만 힘들어하는 세상이 아닙니다. 청소년들은 과도한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너무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들 역시 입시위주의 암기교육에서 자유로울수가 없습니다. 아이들인데 뛰어놀지를 않습니다.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세상입니다.

 

청년실업란은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렵게 대학을 가도 과도한 등록금에 허덕입니다. 졸업을 해도 취업하기가 힘듭니다. 스펙을 높히기 위해서 각종 사교육비로 많은 지출을 해야 합니다.

 

 

 

 

 

40대 이상이 되면, 벌써 은퇴걱정 해야합니다. 아이들 교육비에 부동산에 노후대비까지 고민해야 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렇지만 평생직장이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취업난에 허덕이다가 겨우 취업해서 자리잡을때쯤 되면 40이 훌쩍 지나가 버립니다.

 

언감생심 노후대비는 할 생각도 못합니다.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기에, 첫글에서 말했듯이 노인들의 자살률은 급속하게 증가하는 것 입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새로운 고민과 어려움에 봉착하며 어떠한 짐도 벗어놓을 수가 없습니다. 항상 새로운 고민만 쌓일 뿐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수록 국민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아픔은 급증하며, 결국 자살 이라는 극한의 행동까지 유발합니다. 극한의 행동을 떠나서 우울증등 정신과적 진료를 요하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으며, 희망과 행복이라는 단어보다는 불행과 아픔이라는 단어가 우리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참 힘든 세상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노력도 중요하겠지만 사회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구조적인 문제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많은 책이나 강연에서 말하고 있지만, 미래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고 행복을 느끼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자존감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도해도 안된다는 절망과 좌절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나의 자존감과 나의 가능성을 믿고 다시한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삶이 허무하고 행복하지 않다는 생각은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것부터 기인하고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당신의 가치는 무한대입니다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스미 레이주 / 최종호역
출판 : 진선북스 2012.03.27
상세보기

 

 

이 책, "당신의 가치는 무한대 입니다"라는 책에서는 한사람 한 사람 마주하고 상담하듯이 따뜻한 위로의 말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지금의 삶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자신을 좋아하는 법과 행운을 끌어당기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신이 무한한 사랑으로 충만한 무한한 가치를 지닌 존재라고 깨닫게 되는순간 무한한 가능성과 기회가 자꾸자꾸 눈앞에 드러날 것이라고 저자는 강조 하고 있습니다. 이책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그리고 나의 가능성과 가치를 알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책 입니다.

 

물론 예전에도 이련류의 책들은 많았습니다. 다양한 이야기와 사례를 통해서 자존감을 획득하고 행복을 찾아주는 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그 시대에 출간되는 책들을 보면 그 사회의 분위기를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 책도 마찬가지지만 고통을 이기고 행복을 찾아주는 책들이 엄청나게 쏟아지고 있는 지금..이 시대의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는 것 입니다.

 

 

 

 

 

이 책은 나를 사랑하고 나의 가능성을 찾게하는 56가지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치 나와 이야기 하고 상담하듯이 따뜻한 말들로 나를 어루만져 줍니다. 하나 하나의 이야기가 마치 시와 같습니다. 시처럼 그리고 음악처럼 우리의 영혼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줍니다. 순서는 필요없습니다. 처음부터 또는 중간이나 끝에서 부터 읽어봐도 됩니다.

 

너의 가치는 무한대라는 결론이 이미 나와 있지만, 56가지 각각 다른 주제들이 불러주는 응원가를 읽으면서 그 당시는 물론이고 지속적으로 가슴에남아 울려펴지는 마음의 평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것을 내 탓으로만 돌리라는 것이 아닙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라고 스스로 위로하라는 말도 아닙니다. 허무와 좌절에서 극복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 입니다.

 

모든 변화와 열정의 주체는 개인이며, 나를 사랑하는 마음에서부터 시작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로또에 당첨되기를 갈망하고 희망하면서, 한번도 구매를 안한다면 공허한 상상일 뿐입니다. 과감한 실천과 도전은 무한한 나의 가치를 느끼고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 있을때 용솟음 칠 수 있습니다.

 

늦었다고 할때가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무슨일을 계획하고 실천할때, 나 자신을 사랑하고 나를 믿으면 그 성공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답니다. 먼저 나를 사랑하세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