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버국가고시센터 2015년 9급국가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발표(세무직)

 

드디어 2015년 세무직 9급국가직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발표가 났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의 훌륭한 세무직 공무원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세무직공무원시험은 필기시험 이후에는 자체적인 일정으로 진행이 되어서, 먼저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직렬보다 진행일정이 훨씬 빠릅니다.

 

 

<사진출처: 국세청홈페이지>

 

이번 세무직공무원시험의 최종합격자 명단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합격인원은 총 1,603명입니다.

일반 1,470명, 장애 92명, 저소득 40명등 총 1,603명의 합격자 명단이 공개되었습니다.

원래 채용인원은 1,595명이었는데 계획보다 조금 많게 채용이 되었습니다.

 

작년에도 그렇고 금년에도 그렇고..세무직 국가직공무원 채용인원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세무직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일반공무원시험 준비하다가, 세무직으로 갈아탄 수험생들도 많습니다.

그만큼 모집인원이 많아서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요즘 나라에서 세금문제가 큰 이슈입니다.

세원확보가 당면과제이므로, 빨리 인력을 충원해서 하반기에 바로 인력을 투입하겠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세무직은 별도의 일정으로 아루 빠르게 시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에도 그렇고, 금년에도 비슷한 패턴으로 세무직공무원 채용이 진행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세무관련 인력이 급하긴 급한가 봅니다. 세금 때문에..^^

 

올해 세무직공무원시험은 총 44,860명이 출원을 했습니다.

올해 세무직채용인원이 작년보다 더욱 많아졌기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지원을 했습니다.

이번 세무직시험은 모집인원이 크게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합격선은 5점정도 상승을 했습니다. 이는 성적 상위권자들이 세무직 시험에 많이 응시한것으로 추정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은 10일부터 14일까지 인터네을 통해서 채용후보자 등록을 해야합니다. 채용후보자 등록이란 합격자자 공무원으로 임용의사를 밝히는 것으로 등록하지 않으면 임용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되되는 것으로 공무원임용령 제 11조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합격자들은 반드시 정해진 기일안에 채용후보자 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채용후보자등록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채용후보자 등록 메뉴에서 등록을 하면 되겠습니다.

등록의사가 없는 경우는 반드시 등록포기서 작성을 선텍하여 작성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세무직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발표가 나면서, 세무직시험은 일정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세무직을 제외한 다른 직렬은 7월 21일부터 7월 25일까지 면접시험이 진행이 됩니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8월 12일에 있습니다.

 

면접시험준비하는 분들은 세무직 면접시험내용등을 참고하여 철저하게 면접에 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세무직시험에 최종 합격하신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번 세무직최종합격자 명단 및 관련 자료는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_9급_세무직_공채_최종합격자_명단.hwp

 

세무직 첨부물1 채용후보자 등록안내.hwp

 

세무직 첨부물2 채용후보자 등록원서 작성례 및 주의사항.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