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방직9급공무원시험 필기합격자 발표와 면접시험 일정은

 

지난 6월 27일에 2015년 9급지방직공무원 필기시험이 있었습니다.

시험보신분들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27일 지방직시험과 교육청시험 그리고 7월 4일의 군무원시험을 끝으로, 금년도 주요 공무원 필기시험이 끝이 났습니다.

 

 

 

 

이제 남은 시험은 국가직7급시험과 경찰순경 3차시험등이 남아있습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도 시험을 목표로 준비하는 분들은, 이번 여름방학때 최선을 다해서 준비를 해야 2016년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도 9급지방직 필기시험이 끝나고, 필기합격자 발표와 면접시험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방직시험의 최종 정답은 7월 10일에 발표가 됩니다.

최종정답이 확정된 후에 필기합격자 발표가 각 지역별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금년도 9급지방직시험은 난이도가 다소 평이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법과목의 난이도가 높았지만, 평균적으로는 평이했다는 평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합격선이 다소 하락할 가능성도 있지만, 응시율과 경쟁률에 영향을 받는 만큼 지켜보아야 하겠습니다.

 

금년도 9급시험 응시율은 메르스 영향으로 다소 낮아질것으로 보였지만, 예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메르스도 청년들의 취업 의지를 꺽을 수 없었습니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각 지역별로 일정이 다릅니다. 지방직시험은 필기시험일만 같고, 다른 일정은 각 지역별로 모두 다르므로 해당지역의 공고문을 잘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가장 빨리 필기합격자 발표가 있는 지역은 인천, 울산, 전남지역으로 모두 24일에 합격자 발표가 있습니다. 7월28일에는 세종, 경북에서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습니다. 충북은 7월 29일에 합격자를 발표하고, 대전은 7월 30일에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대구, 부산, 충남, 경남에서는 7월 31일에 합격자 발표가 있습니다.

 

경기는 8월 3일에 합격자 발표가 있고, 강원은 8월 4일, 전북은 8월 5일에 합격자 발표가 있습니다. 제주는 가장 늦은 8월 11일에 필기시험 합격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발표하고, 각 지역별로 7월과 8월에 걸쳐서 면접시험이 실시가 됩니다.

각 지역에서 발표하는 안내문과 공고문을 상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서울시지방직공무원시허은 7월10일에 최종 정답이 발표가 됩니다.

8월 28일에 필기합격자가 발표가 되고, 최종합격자 발표는 12월 4일에 예정되어있습니다.

 

 

 

 

지방직공무원시험 필기합격자 발표가 7월 하순부터 8월에 걸쳐서 진행이 됩니다. 서울시만 8월 말일경에 필기합격자 발표가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찰3차시험이 9월 19일에 있습니다.

경찰시험과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다른 직렬 준비했던 분들이 많이 응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도 있고 체력시험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험과목과 전형요강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지방직공무원 시험 세부일정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