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버국가고시센터 2016년 9급공무원국가직시험 원서접수 안내

 

2016년 국가직9급공무원시험 원서접수가 임박했습니다.

일정을 다시한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사소한 실수라도 있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원서접수기간은 1월 25일부터 1월 29일까지 입니다.

 

 

 

 

원서접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접속하여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수험생들은 수시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접속을 해서 관련 정보나 통계자료, 기출문제등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홈페이지안에 참으로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수험생들이 필수로 자주 방문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원서접수시간은 응시원서 접수기간중 09:00부터 21:00까지 입니다. 시스템 장애시 기간이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마지막날에 지원자가 폭주하여 사이트 접속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원서접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금년에는 모집인원이 많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원서접수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리미리 원하는 직렬을 택해서 접수를 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입니다.

 

응시수수료는 9급은 5,000원 입니다. 참고로 7급은 7,000원 입니다.

저소득층 해당자는 응시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원서를 접수할때 등록용 사진파일이 필요합니다. 사진은 접수후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응시자는 응시원서에 표시한 응시지역에서만 필기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지역별 구분모집을 하는 9급행정직 일반이나, 9급행정직 우정사업본부등은 응시자의 필기시험 응시지역은 해당 지역모집 시도가 됩니다. 복수의 시도가 하나의 모집단위일 때에는 해당 시도중에서 응시희망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에는 응시직렬, 응시지역, 선택과목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접수기간이 종료가 되면 수정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판가름을 해서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원서접수 취소자에 한해서 수수료를 환불해 주고 있습니다.

인사혁신처에서 동일날짜에 시행하는 임용시험에는 복수로 원서를 제출할 수 없으므로 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직시험에서 가산점을 받고자 하는 수험생은 필기시험 시행일 전까지 해당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필기시험 시행일을 포함하여 5일이내에 자격증의 종류 및 가산비율을 입력해야 합니다.

자격증 종류 및 가산비율을 잘못 기재하면 응시자 본인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갈수록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 9급국가직시험은 가장 많은 분들이 지원하고 있는 공무원시험 입니다.

약 20만명 정도가 응시하고 있는 시험입니다.

 

 

 

올해는 모집인원이 참 많아졌습니다.

과연 출원인원이 얼마나 될지 벌서부터 관심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모집인원이 많아져서, 출원인원이 증가할 수는 있겠지만 경쟁률은 예년과 비슷하거나 하락할 수 있겠습니다.

 

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진 요즘이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원서접수 일정을 다시한번 확인을 하시고, 신중하게 직렬을 선택하여 원서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