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함께 가볼 만한 곳 해미읍성

여행리뷰/대한민국 2013. 1. 21. 10:03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아이들과함께 가볼 만한 곳 해미읍성

 

오래간만에 아이들과 함께 유적지 여행을 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곳은 충남 서산에 있는 해미읍성...

 

서울에서도 멀지않아서,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어서..아이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장소가 될 것 입니다.

 

해미읍성의 특징은..현존하는 조선시대 건축된 성중에서 보존상태가 아주 양호한 상태로 알려진 것 입니다. 원형대로 보전되고 있는 곳이 많아서..당시의 시대상과 사회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성이 평지에 지어졌다는 것 인데요..우리나라의 성들을 보면..TV등의 사극등에서도 볼 수 있듯이 대부분 산이나 강을 끼고 건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해미읍성은 평지에 타원형으로 성이 건축되어 있습니다.

 

리나라에서 이런식으로 건축된 성은 상당히 드문 케이스라고 하지요..

 

 

 

 

 

 

 

 

 

해미읍성의 주된 목적은 조선 태종때 외구의 침입을 막기위해서 성을 쌓기 시작했고 세종때 완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천주교박해때 관아가 해미읍성에 있었던 관계로 천주교 신도들이 잡혀와 많은 고문을 받거나 죽음을 당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몇가지 역사적 사실과 더불어..그 당시의 사회상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유적지를 아이들이 직접 느끼고 체험함으로서 뜻깊은 문화여행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해미읍성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다양한 문화체험행사가 있다는 것 인데요. 물론 1년 365일 체험행사가 있는 것은 아니고..매년 10월경에 아주 크게 열리는 것 같네요..자세한 체험 일정은 해미읍성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근에 서산 마애삼존불상도 있고...많은 서해 바닷가를 여행할 수 있어서..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 안면도, 천수만, 간월도, 보령, 춘장대, 무창포, 서천, 군산, 장항..등과 일정을 같이 해서 서해안 일대를 둘러보는 코스로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철에는 천수만이나 금강하구둑에 많은 철새들이 몰려서..수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기도 합니다. 철새 관광을 하시려면...언제 철새들이 많이 몰리는지 사전에 정보를 파악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시기적으로 다른데..어렵게 철새보러 갔다가..철새 한마리도 못보고 돌라온경우도 있습니다. 미리 정보를 파악하시고 방문하세요..^^

 

갈수록 서구화되어 가고 있는 문화나 의식이 안타까운데요..아이들과 함께 잘 보존되고 있는 유적지를 둘러보면서 우리선조들의 숨결을 직접 느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