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공무원시험 종류는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6. 16. 10:59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인기 있는 공무원시험 종류는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갈수록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전략적으로 준비를 잘 하셔야 합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작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되고, 금년부터 경찰시험과목까지 변경이 되었습니다.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해느냐에 따라서 중복적으로 다른 시험에 응시할수도 있으므로, 시험종류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모든 시험에 응시하겠다는 전략보다는 나에게 맞는 시험 한두개를 택하고 나머지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보통 원하는 시험을 택하는 기준은 나의 적성과 전공 그리고 꿈등을 고려하여 시험을 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험의 경쟁률, 난이도, 합격선, 시험과목 등을 고려하여 원하는 시험을 택하기도 합니다. 시험제도가 복잡해지고 자주 변경이 되므로,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일반행정직입니다. 공무원시험의 대표주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근무환경이 양호하고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교육행정직도 근무환경이 양호하고, 방학이라는 특수성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크게 선호하는 시험중의 하나입니다.

 

경찰시험도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험인데요. 모집인원이 엄청납니다. 모든 시험 통틀어서 가장 많은 선발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시험중의 하나입니다.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직시험도 요즘 모집인원이 부쩍많아졌습니다. 사회복지직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필수이고, 확실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이 있어야 원할하게 수행할 수 있는 직렬이므로, 나의 꿈과 관심사항과 부합되는 분들이 지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타 검찰직, 법원직, 소방직, 교정직, 군무원 등이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는 공무원시험입니다.

 

보통 9급시험과목 하면 다섯개과목인데요.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공부해야하는 분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도포기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그런분들에게는 운전직공무원이나 계리직공무원 시험을 추천해 드립니다.

 

운전직과 계리직은 요즘 모집인원이 무척 많아지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시험과목이 2-3개과목에 불과해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습니다. 원래 10급공무원 이었는데, 10급이 폐지가 되면서 자동적으로 9급으로 승격이 되어서 요즘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시험과목이 바로 영어과목인데요, 계리직과 운전직은 영어과목이 없다는 장점도 있으므로, 다른 시험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분들이나, 영어과목에 특히 약하신분들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남자분들이 운전직시험을 같이 준비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계리직은 우체국에서 수납이나 경리를 하는 공무원을 말하는데, 많은 여성분들이 지원하는 시험입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나의 꿈을 우선시 해야겠지만, 시험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른 시험을 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