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손 못벌리고, 일하면서 공무원시험준비생 증가

 

공무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취업란이 극심해지고, 직장에 취직해도 언제짤릴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경기불황이 이어지면서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그래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들까지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9급시험과목이 고교이수과목이 편성되면서 고등학교때부터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요즘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무원시험 준비 정말 쉽지 않습니다.

경쟁률이 어마어마 하기에..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쉽게 합격할 수 없습니다.

9급시험의 경우에 1년안에 합격하는 경우도 있지만..실제로는 1년이나 2년이상 준비를 해야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이상 시험준비를 하는 경우도 무척이나 많습니다.

 

수험기간이 길어지면서..수험생들은 극심한 혼란에 빠집니다.

가장 큰 스트레스는 주위의 이목과, 경제적인 문제입니다. 이런문제가 복합적으로 다가오면서 심리적인 동요까지 생깁니다. 따라서 독한 마음 먹고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친구는 책하고만 하고..가급적 빨리 수험생활을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 공무원시험 준비도 돈이 필요합니다. 학원수강료, 동영상강의료, 수험교재, 식사, 교통비등등...경제적인 부담이 큽니다. 공시족들도 빈익빈부익부 현상이 심해서..학원수강료 내기가 벅찬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면에 돈에 구애받지 않고 과외까지 받으면서 공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중간에 공무원시험 준비를 포기하는 사례를 보면, 경제적인 문제가 가장 큽니다.

 

성인이기에 집에 지속적으로 손을 벌리기가 미안해서..수험생활을 접고 빨리 취직하고자 수험가를 떠나버리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조금만더 노력하면 합격할 수 있는 실력임에도 불구하고...경제적인 문제때문에 수험생활을 포기하는 것을 보면..참 마음이 아픕니다.

 

수험생들 중에서는...식비나 학원수강료를 아끼고 용돈을 벌기위해서 아르바이트와 병행해서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아르바이트가 독서실이나 고시원 총무, 학원총무, 식당이나 PC방 아르바이트입니다. 학원에서 동영상촬영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하게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아르바이트와 공부를 병행하면 당연히 힘이 듭니다. 그만큼 공부하는 시간도 부족하고 육체적으로 힘이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것을 알면서도..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르바이트와 병행하는 수험생들이 지속적으로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당장의 경제적인 문제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하는경우..말릴 수는 없는데..조금이라도 참을 수가 있다면 아르바이트를 하기보다는..하루라도 빨리 합격해서 공무원이 되는길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개인별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밖에 없는 환경과 이유가 조금씩은 다르지만, 이 아르바이트로 당장의 경제적인 이득을 보는 것이 중요한지..그 시간에 공부에서 하루라도 빨리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좋은지 심사숙고해서 결정을 해야 합니다.

 

무엇이든 마찬자기지만 공무원시험 역시 체계적인 스케쥴관리와 체력관리입니다.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겨내야 합니다.

돈 없으면..공무원시험 준비도 쉽지 않은 세상입니다. 조금이라도 버틸 수 있다면..아르바이트보다는 그 시간에 공부에 열중하는 것이 이익이 될 수 있으므로..심사숙고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이 세상에 그 무엇도 쉬운것이 없습니다. 독한 마음먹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친구는 책하고만 하세요..이 시간에도 자신과의 고독한 싸움을 이겨내고 있는 수십만 공시족분들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