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대비 학습방법 안내

이 자료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얼마전에 발표된건데요.
혹시 모르실분 있을가봐 포스팅합니다.
자료분석해서 포스팅해볼까 하다가 계속 잊고 있었습니다.
상세 분석 포스팅은 힘들 것 같구요..자료를 링크해 드리니 다운받아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현실교육이 개선되어야 할 점이 많다 하더라도, 일단 목표를 향해서 현재의 제도를 정확하게 숙지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입시전형이 갈수록 내용이 어려워지고 복잡해 지고 있습니다. 난해해서 일반인은 모두 이해하기도 쉽지 않네요. 담임선생님이 별도의 해설과 지침을 내려주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에 제작된 자료는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학습 방법 안내'와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렇게 준비하세요',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Q&A 자료집' 등 3종입니다.

1.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학습 방법 안내
2012 수능 체제의 특징과 영역별 시험의 성격, 평가 목표와 학습방법 등이 설명돼 있습니다
특히 학습방법에서 제시된 예시 문항은 제7차 교육과정이 적용된 2005학년도 이후 7년간의 대학수학능력시험 기출문제를 활용해 수험생의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2.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렇게 준비하세요
2012 수능의 기본 성격과 주요 특징 및 영역별 평가 목표, 출제방향, 학습 방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돼 있습니다.

3.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Q&A 자료집
평소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의 형식으로 정리돼 있다. 시험의 기본 성격과 운영, 출제, 성적과 점수체제 등으로 구분해 제작되어 있습니다.

시험 운영에서는
응시자격과 주요일정 및 응시원서 접수에 관한 안내와 유의사항 등을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됐다. 출제에서는 영역별 출제범위와 문항 수 및 배점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성적 및 점수체제에서는
성적통지표 발급에 관한 정보 및 제공되는 점수체제와 점수 산출방법 등에 대한 내용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사진출처: 한국경제>


아시다시피,
2012년 대학수학능력 시험에서는 EBS와 수능의 연계율 70%대로 유지하고 문제 변형도 줄이겠다고 이미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수능 출제 난의도는 영역별 만점자 비율이 1%대로 유지되는 수준으로 조정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어느때보다도 상위권들의 경쟁이 엄청 치열해 질 전망입니다.

예전에 포스팅했던 2012년도 수능관련 포스팅 기사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오락가락 하는 정책이지만, 믿고 그 취지대로 금년도 수능 준비방향을 잡으셔야 할 것입니다.

2012년도 수능에서 수험생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학부모님들의 격려와 응원이 반드시 필요하겠죠.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학습 방법 다운받으러 가기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