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년 서울시공무원시험 추가모집 공고

 

서울시에서 결원 발생으로 인한 공무원 141명을 추가로 선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서울시공무원시험은 지역제한이 없어서..제2의 국가직 시험으로 불립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는시험입니다.

 

서울시공무원시험은 지난 9월에 시험을 보았고, 814명을 채용한바 있었습니다.

작년대비 채용인원이 많지 많아서..수험생들이 아쉬워 했는데..이렇게 추가모집을 하네요.

 

이번시험공고는 결원에 따른 추가인원선발과 민간경력자를 모집하는 것 입니다. 금년에 처음으로 시행했던 고졸 기술직은 당초 목표인원에 많이 부족해서 30명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정을 보면, 원서접수는 2013년 2월 19일부터 2월 22일까지입니다. 필기시험을은 4월 20일에 있으며, 합격자는 5월 15일에 결정한다.고 합니다. 면접시험은 6월 11~13일에 있고, 최종합격자는 6월 28일 발표예정입니다.

 

자세한 시험일정 및 내용은 첨부한 공고문 살펴보시기 바라며, 반드시 서울시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취업란이 갈수록 심화되고, 평생직장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요즘은 많은 직장인들까지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모든 국민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꼴인데...사실 이런 현상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사회구조와 환경이 그러하기에..어느 누구를 탓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정부에서 다양한 일자리와 먹거리 창출을 위해서 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내년도 공무원시험 일정도 발표되었습니다.

내년도에는 9급공무원시험 과목이 변경됩니다. 과목이 변경되면서 시험일정도 많이 조정되었으므로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아무리 높아도, 결시율이나 과락율을 감안하면 실질경쟁률은 많이 내려갑니다.

공무원시험 경쟁률에 겁먹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 공무원시험도 의지와 열정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취업을 한다는 생각보다는 명확한 사명감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추가공고문.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