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년 서울시지방직공무원 시험 응시율발표 및 지역별 합격선

 

요즘 공무원시험의 인기가 정말 높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허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공무원시험 관련 주요내요을 수시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최근에 서울시공무원시험의 응시율이 발표되었습니다.

 

응시율은 보면, 응시율은 60.2% 입니다.

원래 경쟁률은 102.5대 1이었는데, 응시율을 감안한 실질경쟁률은 61.7대 1입니다.

2012년 서울시공무원시험 응시율관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시험은 큰 인기가 있는 시험입니다.

국가직시험과 같이 지역제한이 없어서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지원하는 시험이 바로 서울시지방직공무원시험입니다. 서울시공무원시험은 서울시에서 자체로 출제하기 때문에 국가직공무원시험이나 다른지역의 지방직공무원시험과는 출제경향과 난이도가 다르다는 것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위의 도표를 보더라도, 경쟁률은 100대1이 넘어가는데, 실질경쟁률은 60대1 정도입니다. 공무원시험은 국가직시험 지방직시험 서울시시험등 최소 3회이상을 볼 수 있어서 일단 지원은 하지만 실질경쟁률은 아주 높지않은 특성이 있다는 것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즉 보험식으로 중복지원하는데 막판에 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한편 2012년 상반기지방직시험의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각 지역별로 9급 행정일반직의 합격선을 보니..대부분 작년보다 점수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지역별 합격선을 참고하시고 내년도 이후의 시험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89점, 인천시 86점, 부산시 86.5점, 대구시 89점, 대전시 88.5점, 광주시88점, 울산시 85점, ,강원도 87.5점, 충북도 83점, 충남도 85점, 전북도 92점, 전남도 89점, 경북도 88.5점 ,경남도 87점, 제주도 89점등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지역별 합격선 발표를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점수는 행정직일반 기준입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 합격선 분석과 기출문제분석이 가장 먼저 진행되어야 사항이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년부터 9급공무원시험 과목이 변경되고, 일정도 조정되므로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년도 9급시험은 국가직이 7월말 지방직이 8월말로 사전예고 되었습니다. 정식공고는 내년초에 발표될 것 입니다.

 

서울시응시율.pdf


아래의 공무원시험정보 사이트 참고하세요. 시험의 자료집이나 기출문제등을 무료로 보내줍니다.

 

중복신청이 가능하므로 관심있는 모든 시험의 자료집을 신청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100% 무료입니다.

 

 - 공무원 시험 무료책자 신청 바로가기(자격증정보 지원센터)

 - 일반행정직 공무원 시험 무료책자 신청 바로가기(한국자격증안내 지원센터) 

 - 공무원시험 무료책자신청 홈페이지(유망직렬)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