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 경기도지방직공무원 시험 필기합격자 및 합격선발표 최고령 57세

 

지난 8월 24일에 있었던 지방직공무원시험의 합격자 발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경북, 충남등에서 합격자 발표가 있었는데요.

합격하신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종 마무리 잘하시고 꼭 최종합격의 영광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크게 구분해서 국가직공무원시험과 지방직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9급 국가직공무원시험은 4월경에 있고, 지방직공무원시험은 5월경에 있습니다. 바로 이어서 서울시시험이 6월경에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시험이 연달아 있는데요..국가직시험은 지역제한이 없어서 누구라도 응시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시험은 지방직시험이지만 지역제한이 없어서 누구라도 응시할 수 있어서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립니다.

 

 

 

 

경기도시험은 지방직시험으로서 당연히 지역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도시험은 항상 주목을 받는 시험인데요..그 이유는 워낙 모집인원이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있는 지역이 경기도 지역이죠..그래서 모집인원도 많고 응시인원도 많습니다.

 

경기도 공무원시험은 국가직에 버금가는 많은 모집인원을 가지고 있죠.

 

오늘 경기도 지방직시험 필기합격자 발표가 있어서 크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최고령 합격자는 57세의 남성이라고 합니다.

사회복지직류 9급에 응시했다고 하는데요..일반직 공무원 정년이 60세인데..50대이상의 합격자가 9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역대 경기도 공무원임용시험 최고령 합격은 2010년 54세였다고 하는데..이번에 그 기록이 깨지게 되었네요..얼마나 공무원시험의 인기가 높은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번 경기도시험의 필기합격자는 2천668명이고, 면접을 거쳐 2천310명을 최종 선발하게 됩니다.

면접시험의 경쟁률은 1.1대 1입니다. 면접시험의 경쟁률이 높지는 않은데, 누군가는 탈락하게 되므로 확실하게 면접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공무원시험의 인기가 정말 높습니다.

경쟁률이 몇백대 1이 기본입니다. 꾸준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절대로 합격할 수 없는 시험입니다.

하지만 공무원시험은 일년에 몇번의 시험을 볼 수 있어서 보험식으로 중복지원을 많이 합니다. 즉 허수가 많다는 말이죠.

 

과락자, 미응시자 등 감안하여 실질경쟁률은 많이 내려갑니다. 너무 숫자에 연연해 하지 마시고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경기도지방직공무원 시험 필기합격자 및 합격선발표는 아래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제1회 공개경쟁임용 필기합격자 공고.hwp

 

2013년 제1회 공개경쟁임용시험 필기합격선.xls

 

임용기관별(시군별) 면접시험 시행계획 안내.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