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 경기도 지방직공무원시험 경쟁률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취업란이 심각해지고 평생직장이 사라져버렸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년이 보장되는 직장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IMF이후...대량실직이 현실화 되었습니다. 구조조정이 이어지면서 정년까지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 되어버렸죠..IMF이후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해졌고..현재에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의 Big3는 국가직시험, 지방직시험, 서울시시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서울시시험은 지방직시험이기는 하지만 지역제한이 없어서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지방직시험중에서 관심을 갖는 시험은 서울시시험과 더불어 경기도지방직시험입니다. 경기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밀집되어 있죠. 그래서 공무원채용인원도 가장 많습니다. 워낙 채용인원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경기도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3년 경기도지방직공무원시험은 8월 24일에 시행합니다.

 

2013년도 1회 지방직공무원시험 원서접수 결과 출원인원이 40,732명입니다. 경쟁률은 17.6대 1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원래 채용인원은 1,804명이었는데, 변경공고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2,31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정말 많은 인원을 채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작년 1,717명보다도 500여명이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출원인원은 작년대비 7,000여 명가량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경쟁률은 작년대비 줄었습니다. 이는 그만큼 모집인원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올해 경기도시험에 응시하신분들은 정말 좋은 기회이므로 열심히 공부해서 꼭 합격의 영광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은 1,138명을 선발하는 9급일반행정직은 2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은 세무직으로 39.2대 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지역에서 공무원선발인원이 늘었습니다. 특히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사회복지공무원 인력을 당초계획보다 크게 늘리면서, 변경공고가 이어졌습니다. 결국 채용인원도 당초 계획보다 무척이나 많아지게되었습니다.

 

올해 지방직9급 시험은 8월 24일에 있습니다. 지방직시험일은 모두 동일하지만, 진행일정은 지역별로 다르므로 꼭 해당 지역의 공고문을 상세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5월말에 서울시지방직시험의 원서접수가 있었죠. 서울시시험도 조만간에 전체 경쟁률이 발표되 전망입니다. 경기도 지방직시험을 시작으로 많은 지역에서 원서접수가 이어집니다. 해당지역의 원서접수일정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보면, 원서접수 일정을 놓치거나 원서접수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시험에 응시조차 하지 못하는 수험생이 꽤 됩니다.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으므로, 일정확인을 잘하시고 정확하게 원서접수가 되었는지를 거듭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각 지방공무원들의 원서접수가 7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 어느때보다도 좋은기회이으로 열시밓 공부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2013년 경기도 지방직공무원시험 경쟁률은 아래 첨부파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제1회 공채 최종원서접수 결과.xls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