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국가공무원시험 정보관련 종합 안내서 발간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시니 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

살인적인 경쟁률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유일한 정답입니다.

 

9급공무원시험은 작년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고,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되었습니다. 시험일정도 변경이 되었죠.

시험과목 변경의 취지는 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고교이수과목이 공무원시험 과목으로 편성이 되었습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라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과목이 많아지고 선택과목별 난이도차이도 심하고, 조정점수제도가 도입이 되면서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되면서 직렬별 구분이 무의미해지기도 합니다.

 

금년부터는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역시 조정점수제가 도입이되고, 다양한 선택과목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듯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시함고 상당히 복잡합니다.

시험의 종류도 무척이나 많아서 신충한 판단이 요구됩니다.

 

시험제도가 복잡해지면서, 결국 정보가 중요해졌습니다.

시험제도를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 최신 정보를 취합해서 전략적으로 공무원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 내가 어떤 시험을 택할지도 잘 판가름 해야 합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 그 공무원이 구체적으로 하는 일을 모른체 시험에 응시하기도 합니다. 남이 준비하니까 나도 한다는 식으로 따라하는 경우도 비일비재 합니다. 정확하게 하는 업무가 무엇인지를 잘 파악하고 나의 전공과 적성 그리고 꿈과 비교하여 시험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무원시험의 종류가 많고, 시험별로 시험과목, 일정, 가산점 등등 제도가 많이 다릅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그 많은 것을 다 이해하기가 쉽지 않겠죠.

그래서 안행부에서 국가직 공무원 시험가이드집을 출간했습니다.

해마다 시험가이드르 출간하는데, 2014년도 최신판이 발간이 되었습니다.

이 가이드집을 보면, 국가직 공무원시험 전체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갈수록 복잡해지믄 공무원시험, 정확하게 시험제도를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절대로 잊어서는 아노되겠습니다.

 

2014년 국가공무원시험 정보관련 종합 안내서는 아래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 공무원시험 ebook.pdf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