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계리직 공무원시험일정, 도전해 볼만 함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어서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서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종류도 많고 제도도 복잡해서 정확하게 시험제도를 이해하고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많은 공무원시험 종류가 있는데,

계리직 공무원시험에 도전해 볼만 합니다.

계리직 공무원시험은 원래 10급공무원 이었습니다. 하지만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자동적으로 9급으로 승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9급계리직공무원 시험입니다. 이점이 큰 장점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계리직시험의 더 큰 장점은 시험과목이 단순하다는 점 입니다.

한국사와 컴퓨터일반, 우편 및 금융상식 등 세개과목이 시험과목입니다. 어려운 영어시험도 없어서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는 시험입니다.

 

하지만 아직 계리직시험에 대해서 생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에서 회계 및 수납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격년제로 시험이 있는데, 2008년에 처음 시험이 있었고, 2014년도에는 2월 15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이번이 4번째 시험이 되겠습니다. 원서접수는 1월 9일부터 13일까지 있으므로 시험일정을 잘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계리직시험에 도전하고 있어서 경쟁률은 100대1까지 올라갑니다.

하지만 유난히도 결시율이 높은 시험이 바로 계리직시험입니다.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라는 말이죠. 다른시험하고 중복으로 지원을 해서 그럴수도 있고 만만하게 생각했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아서 입니다.

 

2012년의 경우에는 전체 88.8대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서울 89.5대1, 전북 101대1, 경인 97.4대1, 부산 110.9대1, 경북 94.8대1 등이었습니다. 합격선은 일부지에서는 80점을 넘었고 보통 70점대 후반입니다. 금년의 경우에는 경쟁률도 더 높아지고 합격선도 더 높아질 전망입니다.

 

공무원시험이 큰 인기가 있고, 최고의 직업으로 공무원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갈수록 경쟁률도 높아지고 난이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9급은 다섯과목이 시험과목이고 7급은 일곱과목인데 분량이 많아서 많은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의미로 시험과목이 세개과목밖에 없는 계리직 시험을 추천해 드리므로 열심히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 관련 정보가 않이 없는데..무료로 시험자료집과 기출/예상문제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으므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계리직시험정보 사이트[바로가기]

 

공무원시험 준비의 첫걸음은 시험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제도를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갈수록 시험제도가 복잡해지고있고, 정말 많은 공무원시험의 종류가 있습니다.

 

 친구따라 강남가지 말고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