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기상청 기상직 9급공무원시험 공고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금년도 시험은 이제 마무리가 되어가니, 이제 2014년도 시험을 위해서 매진해야 할 때 입니다.

금년도 주요 공무원시험의 일정이 속속 발표가 되고 있습니다.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의 일정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인기있는 기상청 기상직9급시험일정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2014년도 기상직공무원시험은 2월 15일에 있습니다.

원서접수는 2013년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므로 일정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시험은 3월 17일부터 19일까지미여, 필기 합격자 발표는 3월 11일입니다.

 

 

 

기상직 9급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기상학개론, 일기분석 및 예고법 5개과목입니다.

작년의 경우, 전체 40명 선발에 2,673명이 출원, 66.8: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응시율을 보면, 51%가 됩니다.

 

대부분의 공무원시험이 그렇듯이 기상직공무원 시험도 응시율이 높지 않습니다.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아무리 높다하더라도, 실질 응시율은 높지 않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작년 기상청시험의 합격선은 88점이나 되었습니다. 그전해 74점보다 무척이나 합격선이 높아졌죠..

어떤 시험이건 마찬가지지만..공무원시험도 최신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해서 출제경향에 맞추어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시험마다 출제경향이 반드시 있으므로 임의적으로 공부하지 마시고 반드시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그에 맞추어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취업난이 심각하고, 평생직장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갈수록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 고등학생들까지 공무원시험 준비를 합니다. 너무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에 올인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 하지만..누구를 탓할일은 아닙니다. 내적인 문제보다 외적환경요인이 더욱 강하기 때문이죠.

 

금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고, 고교이수과목이 공무원시험과목이 되면서, 고교과정만 충실히 이행하면 누구라도 공무원시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금년도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가네요..마무리 잘하시고 뜻깊은 내년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2014년 기상청 기상직 9급공무원시험 공고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도 기상직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공고문.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