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버경찰청 2014년 1차 경찰순경시험 필기합격자 발표

 

오늘 드디어 2014년도 1차 경찰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마무리 잘해서 꼭 최종합격의 영광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이번시험의 필기합격자는 총 5,135명입니다. 결국 선발예정인원(2,982명)의 약 1.7배수가 필기에 합격한 것으로 보입니다. 필기합격자는 4월 9일부터 25일까지 신체 및 체력, 적성검사를 실시하게 되므로, 각 청에서 일정 및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고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관문이 많다라는 것입니다.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 인적성..등등의 단계를 거처야 합니다. 필기시험의 비중은 50%입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되므로, 체력시험에서 역전의 기회를 잡기도 합니다. 경찰시험은 소방시험과 마찬가지로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되므로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해야합니다.

 

필기합격하신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나머지 관문 통과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집중적으로 체력시험대비 훈련을 해야하는데요..단기간에 실력이 크게 향상되지는 않겠지만, 집중해서 훈련하고 요령을 터득한다면 분명 일정점수 이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각 학원이나 체력센터등에서 특강을 진행하므로 참가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드시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하는 센서나 장비를 보유한 곳에서 과학적인 훈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금년경찰시험은 사상최대의 인원이 지원을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경찰시험에 응시를 한 이유는..첫째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서입니다. 두 번째로는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기 때문이죠. 과목이 변경이 되어서 다른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경찰시험에 응시를 많이 한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시험은 금년부터 과목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영어와 한국사가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이 선택과목이이어서 이중 세 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즉 다른 시험을 준비하던 분들도 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경찰수험생들도 다른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위와 같은 이유등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경찰시험에 응시를 했습니다.

하지만 모집인원이 많아서 경재률은 과거처럼 높지 않습니다. 즉 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 이번 시험에 탈락하신분들은 2차시험을 목표로 매진하시기 바랍니다. 채용인원이 많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한다면 충분히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험에 탈락했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빨리 다가오는 2차시험을 목표로 열공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각 경찰청별 합격자 명단인데요..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각종 유의사항 및 체력시험 대비방법을 각 청에서 공지하고 있으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1단 합격자.hwp

 

강원청 합격자.hwp

 

경기청합격자.hwp

 

경남청필기합격자(140326).hwp

 

광주합격자발표.hwp

 

대구합격자.hwp

 

대전합격자.hwp

 

부산청합격자.hwp

 

서울합격자.hwp

 

울산청합격자.hwp

 

인천청 합격자.xls

 

전남합격자공고.pdf

 

전북청합격자.pdf

 

제주청합격자.hwp

 

충남청합격자.hwp

 

충북청합격자.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