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 가을 첫 단풍 및 단풍절정 예상시기

 

세월이 너무나 빠르죠..찌는 듯한 여름이 지나고 벌썬 선선한 가을이 왔네요.

아직 점심에는 덥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밤에는 이불이 없으면 추워서 잠을 잘 수 없네요.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도 바로 코앞입니다.

 

신문기사를 보더라도, 그리고 뉴스를 보더라도 온통 좋지않은 소식들입니다.

사회적으로 정치적으로 그리고 경제적으로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갈수록 빈익빈부익부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는데 우리 정치는 과거로 자꾸 회귀하는듯해 보여 안타깝기만 하네요.

 

 

 

 

세상이 너무 급박하게 돌아가고 사회변화가 너무 빠릅니다.

다들 꿈이 있고 희망이 있을 것인데....경제적 현실에 봉착되서 그저 한숨만 쉴 뿐입니다.

너무 바쁘고 힘들어서 하늘을 볼 겨를조차 없죠.

 

시간내서 화창한 가능 하늘을 한번 보세요..나름대로 큰 위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가을이 되었으니 이제 단풍이 들겠네요.

너무 현실에만 집착하지 마시고, 일부러라도 시간을 내서 단풍구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시간을 내기는 쉽지 않지만...올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을 꼭 감상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사진출처: 기상청>

 

기상청에서 올가을 올 가을 첫 단풍 및 단풍절정 예상시기에 대해서 글을 올렸는데요..위의 그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월 30일경 설악산을 시작으로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10월 4~16일에는 중부지방과 지리산에서, 남부지방에서는 10월 14~31일경부터 볼 수 있겠습니다. 첫 단풍은 지역에 따라 평년보다 다소 늦거나 비슷하겠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고..모든 근심 잊고 아름다운 가을하늘과 단풍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