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절과 고민 블로그 2개월 결산

블로그이야기/블로그세상 2011. 3. 12. 06:00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좌절과 고민 블로그 2개월 결산


블로그 2개월 결산?

글쎄요 제목은 거창하지만 블로그 2개월 하면서 스스로 반성할 기회도 갖고 싶고, 앞으로도 행복한 블로깅을 위해 블로그 2개월을 정리해봅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아무생각 없이 운영한 블로그가 오히려 더 잘 되더군요.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오래되었습니다.
국내에서 블로그가 태동할 시점부터 시작했으니까요.
야후, 다음, 네이버 등등 포탈사이트에서마다 블로그를 개설해서, 회사상품도 홍보하고 일기처럼 끄적 끄적 거리며 블로그를 관리했었습니다.
의도적이지는 않았지만 모회사에 다니면서 회사콘텐츠도 홍보하고 관련 정보도 제공하면서 이웃블로거만 수천명이 있었고 하루방문객수만 수천명에 이르는 블로그를 몇개 관리하기도 했었죠.
지금은 이직을 하면서 완전 방치 상태에 있습니다만....ㅋㅋ


특별히 신경쓰지도 않았고 이웃관리라는 것도 없었고, 특별한 테크닉이나 방법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에 블로그가 활성화 된 것을 보면 다소 의아하기도 합니다.
특별한 목적이 있었던 것도 더욱 아니었구요.
완전히 마음을 비웠었거든요.


본격적으로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고 블로그를 한지는 이제 2개월이 되었습니다.

과거에 블로그를 관리할때는 내 글을 누가 읽어주건 말건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나 스스로를 위해서 그리고 회사홍보를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내 블로그가 보다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고, 내 글을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어주었으면 좋겠고, 다음 베스트에 올라갔으면 좋겠고, 수익도 창출했으면 좋겠고.....집착을 하며 파워블로거들의 노하우와 테크닉도 참고하게 되구요.

물론 단기간에 모든 것을 이루려고 절대하지 않습니다 불가은 하다는 것을 알거든요.
1년이고 2년이고 조금조금 행복하게 블로그를 가꾸려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그렇지만 인간의 마음이라는 것이 간사해서,  사소한 것 하나라도 집착하면 다른 사람이 보았을 때는 아무것도 아니지만, 당사자는 그렇지 않거든요.
남이 보았을 때 사소한 집착이라고 치부할 수 있지만 당자자는 그 자체가 엄청 스트레스라는 것입니다.

고작 2개월 가지고 뭘 그리 고민 하냐 하시겠지만, 아주 큰 성과를 기대하지는 않지만 조그만 희망이나 희열을 느끼지 못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초기에 포기해 버리기 때문에 초기 몇 달간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모든 일들이 다 마찬가지지요.. 초기에 기대를 가지고 일을 하다가 안되면 좌절하는 것이 인지상정입니다.


끈기를 가지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자~ 이것이 정답이지만 말처럼 쉬운것은 절대 아닌것 같네요.
처음에는 1일 1포스팅을 원칙으로 했지만, 거의 불가능에 가깝네요.
퇴근후나 주말을 이용해서 예약 시스템을 이용해서 글을 발행하고 있는데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면 사람들이 읽지 않고, 별생각없이 글을 올리면 그나마 사람들이 반응하는 것 같고..쉽지 않네요..

인간미가 남쳐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습니다. 집착이 가장 큰 문제랍니다.



블로그 운영이나 주제를 고민하다보니 오히려 잡탕 블로그가 되어버렸어요 ㅠㅠ


위에서 말했듯이 초창기 블로그 운영할때는 큰 기대를 안했는데, 블로그가 활성화 되었고, 지금은 어느 정도 기대를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생각만큼 잘 안되구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결국 집착때문이라는 나름대로의 결론을 내립니다.


쉽지 않겠지만 순수하게 꾸준히, 큰 기대를 버리고 행복하게 블로그를 운영해야 블로그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립니다. 너무 클릭수나 조회수에 연연하지 않고 이웃들과 소통하면서 나만의 새로운 세상을 꾸려간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다른사람들과의 소통이 중요함을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아래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운영하면서 2개월동안 나름대로 의미 있는 성과입니다.

1. 다음뷰 베스트 선정 2회

2. 멕시 메인선정 2회

3. 프레스 블로그 Weekly Posting 선정 연속 4회(소정의 원고료)

4. 프레스 블로그 Monthly Posting 선정 1회(소정의 원고료)

5. 위드 블로그 베스트글 선정 1회(소정의 원고료)

6. 위드 블로그 도서 리뷰어 당첨 4회

7. 바이리뷰 도서 리뷰어 당첨 1회


위와 같은 성과가 있었네요.  이런성과가 있기에 블로그 운영에 나름대로 힘을 갖게 되네요~
파워블로거분들이 봐서 아무것도 아닌 성과라 하겠지만 저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자극제가 됩니다.
아무것도 아닌 글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구요..꾸벅

제 블로그로의 유입은 네이버가 절대 다수이고, 최고의 메타블로그 사이트인 다음뷰에서의 유입은 극히 저조한데, 이번에 베스크글 2회 선정 되면서 조금은 늘었네요..다음뷰는 거의 포기상태랍니다.

블로그 관리, 스트레스 받지않고 행복해 하면서 인간미가 넘쳐나는 블로그로 가꾸고 싶습니다.
선배 블로거들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참고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나만의 색깔로 블로그를 꾸려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네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