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들 컴플렉스 1위는 연봉이라고 하네요

 

모신문기사를 보니, 직장인들의 콤플렉스 1위는 연봉이라고 합니다.

충분이 공감이 갑니다.

 

취업포탈 사람인에서 조사를 했다고 하는데요. 연봉 수준에 컴플렉스를 느끼는 직장인이 36.1%로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다음의 컴플렉스로는 업무전문성, 외국어능력, 적극성등 성격, 자기계발, 눈치, 체력, 인맥 및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능력, 경제력, 학벌 순이라고 합니다.

 

 

 

 

컴플렉스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껴서라고 대답한 직장인이 가장 많았습니다.,컴플렉스로 업무의지와 열정이 줄거나 자신감이 떨어지는등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응답자의 37%가량은 직장생활의 컴플렉스로 질병을 앓거나 일상생활에서 지장을 받는다고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컴플렉스 극복을 위해서 스스로 마인트 컨트롤을 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독학으로 자기계발을 하거나, 업무성과에 더욱 집중하고 취미등 다른 것에 집중한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학원등 교육기관을 통해서 자기계발을 한다는 응답도 많이 보이네요.

 

직장생활하면서..연봉은 참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입니다.

먹고살기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나의 자존심과 직결되는 문제라서 연봉때문에 퇴사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젊었을때야 연봉이 맞지 않으면 쉽게 퇴사를 하기도 했겠지만, 나이들어서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을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처음부터 대기업에 취업을 하고자 노력하고, 공무원시험에 합격을 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습니다.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갈수록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연봉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친구를 만나더라도..각자 하는 일이 다른데요..연봉만큼 예민하고 민감한 주제가 또 있을까요? 연봉이 당장 자신의 사회적 위치를 알려주는 척도가 되고, 나의 자존심과 직결되기 때문에 친구들에게는 연봉을 높게 부르는 경우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각종 언론에서 수십억은 돋도 아닌 것처럼 보도되어지기도 합니다. 기업체 임원이나 공공기관장, 스포츠스타나 연예인들의 연봉은 한마디로 억억 합니다. 하지만 일반 직장인들의 연봉은 초라하기 짝이 없는데..그것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연봉차이는 정말로 커지고 있습니다.

빈익빈부익부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자본주의의 폐해가 정점을 치닫고 있습니다.

 

돈이 전부는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이번 여론조사에서 직장인들 컴플렉스 1위가 연봉이라고 했듯이..나의 자존심이 연봉이 되는 시점이 옵니다. 갈수록 평생직장도 사라지고, 연봉격차도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취업하기도 참으로 어려운 세상이고, 노후대비는 꿈도 꾸지 못합니다.

 

어떻게 사는 것이 인간답게 사는 길인지..우리 인생에서 행복이라는 것이 무엇인지..아무리 마인드콘트롤을 해봐도 정답이 보이지 않는 세상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