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9급공무원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확인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경기가 어렵고 미래가 불확실할수록 사람들은 안정적인 직장은 선호하기 마련입니다.

현재 공무원이라는 직업의 인기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현상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미래가 불안하고 경기가 불안정하다는 얘기도 됩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에 올인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현상은 아니지만, 개개인을 탓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사회경제의 구조적인 문제가 우선하기 때문입니다.

 

 

 

 

2013년도 공무원시험은 거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최종합격자 발표만이 남은 상태입니다.

이제는 2014년도 공무원시험을 목표로 준비를 해야합니다.

 

2014년도 9급공무원시험일정은 아직 구체적인 발표는 없습니다.

 

9급국가직시험이 4월초라고 예고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4월초라면 지금부터 6개월가량이 남은 상태입니다. 시험이 얼마남지 않았으므로 정말 열심히 공부하셔야 합니다.

9급국가직이 4월이라면, 지방직은 5월, 서울시는 6월로 예상이 됩니다. 보통 한달간격으로 시험이 진해되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시험이 한달간격으로 시행이 되므로 전체적인 스케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금년에는 9급시험과목이 번경되면서 시험일정도 조정이 되었습니다. 9급국가직이 7월, 지방직이 8월, 서울시가 9월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다시 원래 시험일정으로 환원이 되어서, 국가직시험이 4월에 있습니다. 결국 금년도 시험을 마치고 내년도 시험이 예년에 비해서 훨씬 앞당겨진 꼴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일정파악과 스케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2014년도 9급시험과목은 금년과 다름이 없습니다.

금년도에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었죠. 과목이 변경되고 시험일정도 조정이 되었고,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되었습니다. 2014년도에는 원래 시험일로 환원이 되고, 시험과목변경과 조정점수제도는 그대로 이어집니다.

 

9급시험과목은 크게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됩니다.

선택과목에는 고교이수과목이 금년부터 포함이 되었습니다.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을 임의로 택해서 시험을 보면 됩니다. 변수가 있는데..바로 조정점수제입니다. 조정점수제는 선택과목의 난이도에 따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과목의 평균과 표준편차에 따라서 조점점수가 달라입니다.

 

그래서 어떤 과목을 택하는 것이 유리할지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해마다 시험의 난이도는 과목별로 달라지기 때문이죠.

 

따라서 내가 자신있는 과목을 택해서 하루라도 빨리 시험준비에 들어가는 것이 유일한 정답니다. 조정점수제가 도입되면서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는 점 또한 잊지말아야 합니다.

내년도 시험이 6개월 가량 남았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시험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