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괴물착시동영상]놀라운 괴물착시동영상, 소녀가 괴물로

이 동영상은 얼마전에 유튜브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던 괴물착시 동영상입니다. 괴물착시동영상 미이미 보신분도 있겠지만 못보신분들은 한번 재미삼아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놀랍네요.

유튜브 원본파일은 Shocking illusion - Pretty girls turn ugly! 입니다. 아름다운 소녀가 괴물로 변하는 놀라운 착시현상이라 볼 수 있겠네요.

두명의 여성얼굴들 사이에 십자가 모양이 보이는데요 그곳에 눈을 집중해서 보고 있으면, 양옆의 여성들이 서로다른 얼굴로 바뀌게 됩니다. 계속 보고있으면 여성들의 얼굴이 괴물로 보이는 착시 현상을 느끼게 된답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진짜 괴물사진인가 하고 동영상속 사진을 보면 괴물은 없고 여성들의 사진만 교차할 뿐입니다.

이 동영상이 순간적인 얼굴 왜곡 효과라고 설명했다고 하는데요. 과학적으로 어떻게 설명을 드려야 할지는 모르겠네요.일본의 모 신문에서는 인간이 발견한 외계인이나 괴물들도 이와같은 착시현상의 하나일지도 모른다고 말하고 있답니다.

네이버 백과사전에서는 착시현상을 다음처럼 설명하고 있습니다.

착시로는 기하학적 착시, 원근()의 착시,가현운동(), 밝기나 빛깔의 대비, 요구나 태도에 입각하는 착시 등이 있다. 영화처럼 조금씩 다른 정지한 영상을 잇따라 제시하면 연속적인 운동으로 보이는 가현운동, 주위의 밝기나 빛깔에 따라 중앙부분의 밝기나 빛깔이 반대방향으로 치우쳐서 느껴지는 밝기와 빛깔의 대비, 공복시에는 다른 것을 그린 그림을 음식물의 그림으로 잘못 보는, 이른바 요구에 입각하는 시각의 변화 등도 일종의 착시라고 할 수 있다 (출처: 네이버백과사전)



유튜브에는 이 현상을 ‘순간적인 얼굴 왜곡 효과(Flashed Face Distortion Effect)’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다가 신기해서 동영상 한번 올려봅니다.



 
 
 
보너스로 몇가지 착시 사진 올려볼께요.구글에서 검색하니가 상당히 많이 나오네요
 아래그림..가운데 십자가를 집중해서 보세요..주변의 빨간색 원이 초록색으로 변한답니다.





아래의 사진은 애니매이션이 아니랍니다.

300x250
반응형